블렌더를 하면서 텍스쳐나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게 되면
작업영역을 더하거나 빼서 각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고 싶을 경우가 있습니다.
이번엔 작업영역을 다루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1. 작업영역 크기조정
각 작업 영역 경계를 드래그해서 영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2-1. 작업영역 나누기
작업 영역의 경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누르고 메뉴창에서 작업상황에 맞게 수직또는 수평분할을 선택해줍니다.
2-2. 작업영역 나누기
작업 영역의 구석부분에서 마우스 커서가 十자 모양일 때 안쪽으로 드래그 해줍니다.
3-1. 작업영역 합치기
두 작업 영역을 합치려면 크기가 똑같아야 합니다.
수평으로 나뉜 것을 합치려면 수평의 크기가, 수직으로 나뉜 것을 합치려면 수평의 크기가 똑같아야 합니다.
위 그림과 같은 경우는 1번과 2번, 3번과 5번끼리 합칠 수 있겠네요.
작업영역을 나눌때와 마찬가지로 작업영역의 경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누르고
메뉴창에서 영역을 합치기를 선택해줍니다.
그리고 어느쪽으로 합칠지 고르고 클릭하면 됩니다.
3-2. 작업영역 합치기
합치는 것도 영역의 구석에서 할 수 있습니다. 구석에서 마우스가 十자 모양일 떄 반대쪽 영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.
※ 중간에 취소하고 싶다면 ESC키를 누르시면 됩니다.
4. 작업영역 바꾸기
메뉴창에서 영역을 교환을 누르면 경게의 인접한 영역을 서로 바꿔줍니다.
5. 워크스페이스
각 작업에 맞게 영역을 미리 나누어 놓은 것을 워크스페이스라고 합니다.
기본적으로 미리 만들어져 있고 + 버튼을 눌러 새 워크스페이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상단에 워크스페이스 탭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6. 작업영역 확대하기
작업을 하다보면 다른 영역을 모두 없애고 한 영역만 확대해서 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.
확대하고 싶은 영역에 마우스를 두고 Ctrl + Space를 누르면 확대되고 다시 누르면 원래대로 복구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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