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1. 문제 발생
한글
cs0246: 형식 또는 네임스페이스 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. using 지시문 또는 어셈블리 참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.
영문
cs0246: The type or namespace name could not be found (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?)
유니티에서 빌드를 할 때, 위와 같은 에러 문구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. 위의 에러는 기본적으로 Class가 선언이 되어 있지 않거나 using으로 임포트가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.
필자의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
-작성한 코드에는 오탈자가 없다.
-에디터에서 정상적으로 실행이 가능하다.
-잘 실행될 뿐만 아니라 기능적 오류도 발생하지 않았다.
-하지만 안드로이드 빌드를 하려고 하면 에러가 발생하며 실패한다.
2-1. 문제 해결
여기서 문제점은 분명 실행할 때는 에러 없이 잘 작동한다는 것입니다.
이 경우의 일반적인 해결방안으로 유니티에서 자체적으로 기능을 제공하는 "Assets/Editor"와 같이 Assets 하위 폴더에 Editor 파일을 만들어 using UnityEditor를 사용하는 스크립트를 이동시키는 것입니다.
하지만, 필자의 경우 위와 같은 해결방안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다른 방법을 통해 해결했습니다.
2-2. 문제 해결
using UnityEditor를 사용하는 스크립트를 찾고 아래와 같이 바꿔줍니다. 만약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, 그냥 지워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.
#if UNITY_EDITOR
using UnityEditor;
#endif
3. 해결 완료
빌드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고 로그가 출력됩니다.
반응형
'프로그램 > Trouble Shoo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한컴] 한글 오류 / 크롬브라우저 충돌 해결 (3) | 2023.08.04 |
---|---|
[Intellij] java.lang.classnotfoundexception 에러 (0) | 2021.08.19 |
댓글